Malate Manila 말라떼 맛집들 joker's taste
- 말라떼에 있는 식당들을 알아보자.
- 그중에서 제일 맛이 있는곳만!
마닐라 최대 유흥지역인 Malate(말라떼)는 유흥도 유흥이지만 식당이 정말 많이 있는데요. 유명지역이다보니 전 세계인들의 유동인구가 많아 술집도 식당도 참 많이 있나봅니다. 그 많은 식당중에 이번엔 가장 대표적인 한식당, 일식당, 중식당 세곳에 대해 포스팅을 할텐데요, 사실 본인이 꽤 뛰어난 미식가도 아니고 어떤 식당을 선정을 해도 무방하지만 한두곳을 고를려니 참 고민이 많아지더라구요.
본인의 생각대로 선정한 맛집이지만 실패는 없는 메뉴 위주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하지 못한 다른 맛집들은 다음번에 상세히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jokers post는 계속됩니다.
누가 뭐래도 일번 마닐라 최고 한국인의 맛집 명가
주소 1004, 608 Gen. Malvar St, Malate, Manila, 1004 Metro Manila
위치는 말라떼 팬 퍼시픽 호텔(Pan pacific)앞 malvar 스트릿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하야트호텔(현재 New world) 뒤쪽 약간 어두운 골목 2층에 위치했다가 최근위치로 확장 이전했습니다. 말라떼의 유명 맛집답게 24시간 항상 손님이 없는것을 보기가 힘들정도로 늘 붐비는 식당입니다. 그렇다고 웨이팅이 있는정도는 아니구요. 가게에는 항상 사장님이 카운터에 앉아계시고 직원들도 모두 상냥하고 친절합니다.
추천메뉴는 옥돔구이, 양푼 동태찌게, 짜글이 가 대표적인 인기 메뉴로 가격은 한국과 비슷하거나 조금 비싸기도 한데요. 옥돔은 한국에서는 비싸고 많지 않아 먹기 힘드니 명가에 가면 먹어볼만 한 메뉴입니다. 외국에 나가면 한식이 그리워서 한식당에 갔다가 이게 무슨맛인지 할때가 종종 있는데 명가는 왠만한 한국의 맛집보다 맛이 있습니다. 추천메뉴라고 3가지를 말씀드렸지만 오징어 볶음 제육볶음도 맛있고 생선구이들도 많이들 드시는 메뉴입니다. 명가는 정말 누구나 다 좋아하고 맛있다고 해서 마닐라 최고의 한국인의 맛집입니다.
일본인들의 맛집 OTORA 오뎅탕이 맛있는 otora
주소 1738 M. Adriatico St, Malate, Manila, 1004 Metro Manila
위치는 말라떼 아드리아티코 써클(adriatico circle)에서 팬 퍼시픽 호텔방향 아드리아티코 스트릿을 따라가면 중간부분 오른편에 있습니다. 유흥가 답게 바로 옆도 술집이네요. 이곳은 정말 우연히 가보게 되었는데 그뒤로 종종 찾아가게 만드는 마성의 식당입니다. 이유는 기억도 나지 않고 어쩌다가 방문하게 되었는데 손님들이 모두 일본인들만 있었던 기억에 ‘아 이곳이 정말 현지인의 맛집이구나!’ 해서 자리에 앉고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방에도 일본인이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
메뉴는 일본어와 영어로 되어있는데 사실 봐도 잘 모르죠^^ 추천 메뉴는 오뎅탕! 무조건 오뎅탕을 드세요. 그리고 사바(고등어)라든지 카레도 일본카레의 뭔가 색다른 맛이 있어 카레와 돈까스 정도 추천을 드려요. 사실 다른 메뉴들은 어렵고 시켜보질 못해서 추천을 드리긴 애메하지만 오뎅탕은 정말 맛있어서 소주를 시켜서 같이 먹었고 그 뒤로도 종종 가게 되었습니다. 호기심에 꼬치요리나 계란 이것저것 시켜봤는데 다 무난해서 나쁘지 않지만 일본특유의 심심한 맛이라고 할까 나쁘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기억에 남는 메뉴도.. 오뎅탕 주문이면 됩니다. 그리고 요즘은 한국에서 유통되는 소주도 있지만 오토라에는 일본에서 마시는 한국소주 25도 진로가 있어서 한번쯤은 색다르게 마셔보는것도 괜찮다는 생각에 추천을 드립니다. 사실 주로 타나베(Tanabe)나 규몬(Gymon) 야끼니꾸를 더 자주가지만 두 식당은 유명하니 이번엔 마성의 일본 현지인들이 많은 OTORA를 선정했어요. 타나베나 규몬은 다음에 포스팅 예정입니다.
샤브샤브의 최고봉 Yue Lai 오리지날 중식당
주소 1668 A. Mabini St, Malate, Manila, 1004 Metro Manila
위치는 마닐라 뉴월드 호텔(New world hotel)옆 마비니 스트릿(Mabini)쪽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유라이 씨푸드 레스토랑으로 해산물도 팔지만 중국요리 오리등 여러가지 메뉴가 정말 많고 중국식당 답게 중국인들이 정말 많고 필리핀 현지인들도 많이 가는 식당입니다. 큰 원탁인 테이블 형태로 되어 있고 종업원도 많아 서비스도 만족할 만한 수준이고 특히, 샤브샤브를 먹어보면 다음에 꼭 다시 방문하게 되는 유라이 입니다.
유라이는 메뉴가 좀 어려운데요 샤브샤브 메뉴를 따로 주문하면 종이에 체크할수 있는 메뉴판을 가져다 줍니다. 영어로 되어있지만 간단하게 오리지날 국물선택 후 새우, 소고기, 조개, 야채(배추, 청경채, 무)등 원하는 취향대로 선택하면 어렵지 않게 주문할수 있습니다. 쉬림프라든지 비프, 쉘,라디쉬, 콘 정도 영어를 학습하고 가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필리핀에서 샤브샤브를 이렇게 좋아하는지 몰랐는데 Hotpot 이라고 많이들 먹는것 같더라구요. 또 유명한 샤브샤브 집으로 Mall of Asia 에도 있고 Robinson mall 에도 있는 Healthy shabu shabu 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Yue lai 를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파인애플 밥도 추가로 주문하면 정말 호화로운 저녁식사가 될 수 있죠. 또 만두같은 사이드 메뉴도 주문하면 중국스타일의 쇼마이를 먹어볼수 있는 기회니 체험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 메뉴는 무조건 샤브샤브입니다. 궁금해서 주인분에게 국적을 물어보니 중국이라고 하는데 필리핀 태생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로 치면 화교쯤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중국의 오리지날 요리도 싱싱한 씨푸드들도 준비된 유라이가 오늘의 마지막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Joker’s taste 마닐라 말라떼 맛집편이였는데요 한곳씩만 선정하려니 너무 아쉬운 마음이 들어 다음에 식당의 스타일 국적 상관없이 맛집을 랜덤으로 선정하여 더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유익하고 건강한 온라인카지노 Jokers Blog 가 될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